기후문제해결을 위한 소셜디자이너의 활동 공유 공간

공동체인식자료수집(도서)_나의 비거니즘 만화

쏭감독
2022-07-08
조회수 271

📌 아래 양식에 그룹별 기록 양식을 더해 작성해주세요.

일시
2022.07.08(금)


[그룹별 기록 양식 추가]

제목나의 비거니즘 만화
키워드#책 #비거니즘 #만화
이미지

내용

이 책은 비건이 직접 쓰고 그린 비거니즘에 대한 만화다. 이 만화에 등장하는 작가 자신을 투영한 인물이자 화자인 나, ‘아멜리’는 비인간 동물의 고통을 외면할 수 없어 비건이 되었다. ‘비거니즘’이란 단순히 ‘고기, 생선, 유제품을 먹지 않는 것’만을 의미하지 않는다. 그것은 일종의 ‘삶의 태도’이며 그러한 태도로 살아가는 사람이 ‘비건’이다. 비거니즘이라는 가치관을 소개하기 위해 이 만화는 나와 다른 존재를 존중하는 법, 동물을 몰개성화하거나 대상화하지 않는 태도, 육식의 불편한 진실, 비인도적인 동물 착취 등에 대해 다룬다. 또한 비건의 일상과 다양한 비건음식에 대한 내용도 있다. 

각 에피소드마다 저자의 비거니즘에 대한 진정성을 느낄 수 있다. 무엇을 먹지 않는다고 선언하는 일은 쉽지 않다. 비거니즘은 삶을 의심하라고 권한다. 고통을 함께 직면해보면 어떻겠냐고 질문한다. 불편함을 나누는 과정 속에서 서로의 세상을 주고받을 수 있다고 말하는 책이다.  일주일에 한 끼라도 채식을 해보자는 저자의 말처럼 익숙함에 잠식되기보다 고통을 마주 보면 거꾸로 나의 주변이 풍성해진다. 

추천대상비건이 궁금하거나 비거니즘을 실천하려고 고민중인 분
추천이유내 삶을 조금씩 비건지향으로 실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게 됩니다.


활동 후기(좋았던 점, 아쉬웠던 점, 흥미로웠던 점 또는 개선해야할 점을 중심으로)

Plus - 좋았던 점
 비건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안내해주고, 비거니즘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고 있다.
Minus - 아쉬웠던 점
없음
Interest - 흥미로웠던 점/개선해야할 점
만화를 통해서 저자가 본인의 비거니즘과 관려된 경험을 잘 표현했다.
종합 후기
비건이 궁금하거나 비거니즘을 실천하려고 고민중인 분이나, 지금 내가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지 되돌아 보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. 무엇보다 이 책은 만화라서 정말 읽기가 편하다.




0 0